갤럭시탭S7 FE 스펙 및 리뷰 총정리
일상정보

갤럭시탭S7 FE 스펙 및 리뷰 총정리

줍줍줍
반응형

갤럭시탭S7 FE 스펙 및 리뷰 총정리

갤럭시탭S7 FE 스펙 및 리뷰 총정리
갤럭시탭S7 FE 스펙 및 리뷰 총정리

갤럭시탭S7 FE의 주요 스펙을 아래와 같이 표로 정리 하였음,

프로세서 스냅드래곤 750G
4GB/6GB
내장 메모리 64GB/128GB
디스플레이 12.4인치 2560 x 1600 (WQXGA) TFT
카메라 후면: 8MP AF, 전면: 5MP
배터리 용량 10,090mAh, 45W 초고속 충전 지원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11
전용펜 및 전용키보드 지원 여부 전용펜 포함, 전용키보드 미지원
출시가 LTE 모델: 69만 9600원, LTE와 5G 모델: 각각 77만 원과 84만 400원

갤럭시탭S7 FE는 대화면과 고속 충전을 지원하며,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다. 또한 S펜을 지원하며, 삼성의 최신 One UI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갤럭시탭 S7 FE 가격 성능 색상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이다.

삼성전자에서 2021년 5월에 공개한 안드로이드 기반 태블릿 PC이다. FE(Fan Edition)은 갤럭시 노트 시리즈에서 처음 사용된 이름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사용자들의 요구에 맞게 출시된다는 의미이며 최근 출시되는 FE 버전의 제품들은 기존 제품의 성능을 약간은 다운그레이드하였지만 그만큼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되어 좀 더 사용자들의 구매를 쉽게 해주는 실속형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다. 플래그십 모델의 비싼 가격은 조금 부담되고 기본적인 기능에 충실한 알뜰 구매층에게는 많은 사랑을 받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갤럭시탭S7FE

갤럭시탭 S7 FE 색상 및 디스플레이

 

315.0mm(12.4형)의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다. 16:10 비율 WQXGA(2560*1600)의 해상도이다.
색상은 총 4가지의 색상으로 출시되었다.

미스틱 그린, 미스틱 핑크, 미스틱 실버, 미스틱 블랙의 색상으로 출시되었는데. 깔끔한 일체형 메탈 디자인에 후면의 미니멀한 카메라 하우징으로 세련된 모습을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슬림한 외형은 손안에 착 감기는 편안한 그립감까지 더했다. FE버전이지만 외형만큼은 상당히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디자인으로 만들어진 점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생각된다.

갤럭시S7FE 멀티태스킹

갤럭시탭 S7 FE 멀티태스킹

 

멀티태스킹 성능에 대해 알아보겠다.

태블릿 대화면을 최대 3개로 나누어 세 가지 작업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다. 원하는 앱들을 최대 3개까지 묶어 놓으면 터치 한 번으로 동시에 펼칠 수도 있는데.

최근 실행한 앱을 한 번에 실행할 수 있고 에지 패널을 이용하여 자주 사용하는 앱도 편리하게 실행할 수 있다.

엣지 패널은 삼성 스마트폰에도 탑재되어 있는 기능인데요. 나도 상당히 편리하게 자주 사용하고 있다.

태블릿의 대화면을 이렇게 나눠서 멀티태스킹 용도로 사용하면 업무에도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갤럭시탭S7FE Samsung DEX

갤럭시탭 S7 FE  Samsung DEX

 

Samsung DeX기능에 대해 알아보겠다.

스마트폰을 모니터 또는 TV와 연결하여 PC처럼 사용하는 기능인데요. 그만큼 스마트폰, 태블릿의 기술이 많이 발전했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PC와 같은 작업 환경이 필요할 땐 Samsung DeX를 실행해서 창을 여러 개 띄울 수 있고 자주 쓰는 앱은 단축키로 바로 실행할 수 있다.

키보드 북커버까지 활용하신다면 더욱 효율적으로 업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주 유용한 기능이다. 또한 삼성 계정에 등록된 갤럭시 기기들끼리 자유롭게 호환해서 사용할 수 있으니 편리함이 두 배가 된다.

갤럭시탭S7FE 카메라

갤럭시탭 S7 FE 카메라 및 전용펜슬

 

카메라는 후면 8MP, 전면 5MP의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다.

가로모드의 상단 중앙에 위치한 전면 카메라와 넓은 화각이 당신을 화면 가운데에 또렷하게 담아준다.

디스플레이 주변에 내장된 3개의 마이크는 당신의 목소리를 보다 선명하게 전달해 주는 기능을 하는데. 여럿이 화상 회의를 할 때 아주 큰 도움이 되는 기능이다.

비대면 회의가 많아진 요즘시대에 이런 기능이 있다면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갤럭시탭S7FE S펜
 

4096단계의 필압으로 실제 펜과 비슷한 반응 속도와 화면에 쫀득하게 달라붙는 고무 재질의 S펜으로 나만의 필기체를 그대로 태블릿에 쓸 수 있다.

0.7mm 얇은 펜촉과 더욱 강력해진 자력으로 태블릿에 붙여 휴대하기도 간편한 S펜이다.

손으로 적은 글씨도 텍스트로 쉽게 바꾸어 정리할 수 있고 이전에 필기한 내용도 한 번에 텍스트 변환이 가능하다. 이제는 태블릿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S펜은 필수라고 할 수 있다.

갤럭시S7FE 주요 스펙

갤럭시탭S7 FE 주요 스펙

 

퀄컴의 Snapdragon 778G 칩셋으로 게임, 콘텐츠 감상은 물론 공부, 자기 계발까지 나만의 일상을 업그레이드시켜 준다.

4GB RAM을 탑재한 64GB 모델과 6GB RAM을 탑재한 128GB 모델로 출시되었다.

저장공간이 부족하다고 느끼신다면 microSD 메모리를 통해 1TB까지 확장할 수 있으니 걱정할 필요가 없다.

Wi-Fi6를 지원한다는 점도 상당히 반가운 점이며 10,090mAh의 대용량 배터리와 45W 고속 충전으로 배터리 걱정도 할 필요가 없다.

AKG의 풍부한 사운드로 생동감 넘치는 영화,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AKG 기술로 튜닝한 스트레오 듀얼 스피커 및 Dolby Atmos 기술을 탑재하여 서라운드 사운드를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상위 기종의 쿼드 스피커가 아닌 점은 조금 아쉽기도 하지만 AKG의 음장 기술과 Dolby의 서라운드 기술을 대화면과 함께 더한다면 어떤 영상을 감상하기에도 부족함이 없는 사운드를 들려줄 것으로 기대가 되는 부분이다.

갤럭시탭S7 FE 가격

 

Wi-Fi 전용 모델, LTE 모델, 5G 모델 등 상당히 다양하게 출시되었다. 선택의 폭이 넓은 것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Wi-Fi전용 모델은 64GB 649,000원 128GB 719,400원 LTE 모델은 64GB 699,600원  128GB 770,000원

5G 모델은 128GB 840,400원으로 출시되었다.

저장공간에 따라 RAM도 다르기 때문에 이를 잘 참고하셔서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다. 용량에 따른 가격 차이는 크지 않기 때문에 조금 더 좋은 성능을 원하신다면 128GB 모델을 구입하시는 걸 추천드리고 싶다.

오늘은 Galaxy Tab S7 FE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구입을 생각하고 계시거나 제품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